10년 동안의 비결! 피부 3대 적을 잡아라! (1)
▶ 2020/06/15 - [건강정보] - 엄지의 제왕 피부 3대 적 기미, 검버섯 / 들깻가루 팩 항산화 회복수
[ 엄지의 제왕 - 386회 ]
10년 동안의 비결! 피부 3대 적을 잡아라! (2)
잔주름 때문에 고민인 사례자! 얼굴과 목 잔주름이 많은 편이며 쪼글쪼글 잔주름이 가장 스트레스라고 하는데요, 검사 결과를 보니 연령대 평균 수치와 큰 차이가 났습니다. 탄력 저하로 얼굴선이 무너지고 노화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고 합니다.
나이 들면 자연히 생기지만 늦추고 싶은 게 주름인데요.
Q. 손바닥으로 얼굴 때리기 주름 개선 도움이 되나요?
세게 바르는 건 영화 속 장면일 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손으로 눌러주는 건 맞는데 짝짝짝 치는 것과 살살 누르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두드리면 빠르게 스킨, 로션 흡수된다고 생각하느데 전혀 상관이 없고 오히려 피부에 자극이 된다고 합니다.
Q. 리프팅 시술 한 번만 하면 주름이 펴지나요?
주름을 펴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리프팅 시술이 필요합니다. 리프팅은 크게 레이저 리프팅, 실 리프팅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레이저 리프팅은 열에너지를 이용해 피부를 단단하게 만드는 시술이고 실 리프팅은 진피, 근육층까지 실을 넣어 피부를 당기는 시술입니다. 사실 레이저 리프팅보다는 실 리프팅이 눈으로 볼 때 효과도 크고 유지 기간도 길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어쨌든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주기적 시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그런데 똑같이 늙어 가는데 주름은 왜 사람에 따라 차이가 나는 걸까요? 주름이 더 빨리 생기는 특정 혈액형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B형이라고 합니다. 혈액형 결정하는 물질이 보통은 적혈구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적혈구 말고 피부에도 그 물질이 붙어 있는데요, 유독 B형의 물질이 자외선 차단을 약화시켜 멜라닌 색소 형성이 잘 안되면서 또 주름은 많이 생성하게 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주름을 없애고 싶은 건 만인의 바람인데요, 그래서 준비한 피현정 뷰티 디렉터의 특급 비법! 주름 잡으려면 잘 먹고 잘 바르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주름 잡는 초간단 비법을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나이 들수록 고민인 주름 부위는? 바로 와인잔존입니다.
와인잔존은 눈 밑, 얼굴 라인, 목까지 연결된 부분을 말하는데요, 심부 볼, 팔자 주름, 이중 턱, 목주름 한 번에 관리 가능하고 지금부터 관리하면 50~60대 피부를 70~80대까지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름 잡고 10년 동안 되는 비법은 바로 발라서 주름 잡는 비법의 정체! 시원한 콜드크림입니다. 바르면 시원해서 콜드(COLD)크림! 콜드크림은 풍부한 유분이 피부를 차갑고 부드럽게 한다는 의미인데요, 바셀린과 보디로션만 있으면 콜드크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콜드크림
바셀린(80g)과 보디로션(80g)을 1 대 1 비율로 잘 섞는다.
콜드크림은 유분기가 적은 수분크림보단 보디로션이 적절하고 이 콜드크림이 바로 시트 없는 마스크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디로션 유분이 50%, 바셀린은 유분이 100%인데요, 이 두 가지를 섞으면 유분이 70~80% 정도 됩니다. 이렇게 만들면 사용하면 얼굴에 와인잔존 마사지를 할 때 유분이 풍부한 콜드크림으로 마사지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안 후 콜드크림을 얼굴과 목에 바르면 되는데요, 팩 전용 브러시를 이용하면 골고루 바를 수 있습니다. 듬뿍듬뿍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와인잔존에 해당하는 쇄골 라인까지 듬뿍 발라주면 됩니다.
Q. 중년 피부에는 유분이 많은 게 좋은 건가요?
건조한 중년 피부에 유분을 채워주는 게 중요합니다.
# 와인잔존 순환 마사지
1. 쇄골부터 목선을 따라 부드럽게 쓸어 올리기
2. 처진 볼살은 아래서 위로 손바닥 이용해 올리기
3. 눈 주변 원을 그리며 가볍게 마사지
가벼운 마사지 후 지압점 눌러주면 되는데 작은 부위까지 효과적으로 마사지하기 위해 티스푼을 사용을 합니다. 차가운 스푼 사용 시 피부 열을 내려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데요, 얼굴의 10곳을 눌러주면 됩니다.
# 티스푼 마사지
1. 눈 옆 쏙 들어간 관자놀이 누르기
2. 눈썹 위 가운데 부분 누르기
한 위치를 10초간 지그시 누릅니다.
3. 눈 밑 가운데 누르기
4. 팔자 주름을 타고 내려와 광대를 들어 올리는 느낌으로 누르기
티스푼 마사지로 뭉쳐 있던 근육을 풀어 주고 근육을 끌어올립니다.
5. 입꼬리 끌어당기듯 누르기
6. 인중 지그시 누르기
7. 턱과 입 사이 들어간 부위 누르기
8. 턱선 중간 들어간 부위 지그시 누르기
9. 림프선이 모여 있는 귀 뒤쪽 누르기
10. 목에 가장 큰 근육 목빗근 풀어주기
목주름을 펴듯이 쇄골 마사지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주름 잡고 10년 동안 되는 비결 마지막 단계! 미지근한 물에 적신 가제수건으로 콜드크림 닦아내면 되는데요, 자극 없이 각질, 피지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콜드크림 사용 후 클렌징 폼으로 세안해 주세요.
목주름에도 콜드크림 마사지를 추천하고 주름 개선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주름 잡는 콜드크림 마사지로 10년 젊어지세요.
주름 잡기 위해서는 먹고 바르라고 했는데 그러면 이번에는 먹으면서 주름 잡는 방법! 바로 콜라겐을 채우는 방법입니다. 콜라겐이 중요한 이유는 피부와 뼈, 장기의 막 등 몸 전체에 조직을 형성하는 데에 꼭 필요한 조직형성 단백질이기 때문입니다.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지탱하는 역할을 하고 특히 피부 탄력 결정하는 진피층에 9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콜라겐이 무너지면 피부 진피층이 흔들리고 무너져내리고 또 계속해서 콜라겐이 무너지게 되면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Q. 우리 몸에 콜라겐이 부족하다는 걸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우리 몸이 신호를 보내는데요, 눈가, 입가에 갑자기 주름이 생긴다거나 세안 직후에 평소보다 피부가 더 당긴다면 콜라겐이 부족하다는 신호입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먹어서 콜라겐을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 껍질, 닭발, 사골 등 다양한 콜라겐 섭취방법이 있는데요.
Q. 어떤 콜라겐을 먹는 게 좋은가요?
먹는 콜라겐을 두 가지 종류로 나누어 본다면 육류 콜라겐과 어류 콜라겐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돼지 껍질, 닭발, 족발 이런 것들은 육류 콜라겐이고 이것들은 고분자 구조이기 때문에 덩어리가 큰 콜라겐입니다. 그래서 소화 흡수가 어려워 체내 흡수율이 2%밖에 되지 않습니다. 반면에 어류의 껍질, 지느러미, 꼬리에 풍부한 어류 콜라겐은 입자가 작은 저분자로 되어 있어 84%의 높은 소화 흡수율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몸속에 콜라겐을 제대로 채우고 싶다면 저분자 어류 콜라겐을 먹는 게 더 좋습니다. 그런데 고함량 섭취 시 비린 맛이 올라올 때도 있는데 이때는 새콤한 맛이 나는 음식과 같이 먹으면 먹기에 훨씬 수월하데요,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으면 가장 비린 맛없이 맛있게 콜라겐을 채울 수 있습니다.
Q. 어류 콜라겐이 정말 효과 있나요?
실제 주름의 크기나 깊이, 길이, 개수까지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요, 자외선으로 주름이 생긴 쥐에게 어류 콜라겐의 원료가 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12주간 섭취시킨 실험을 했습니다. 그 결과 주름의 크기, 깊이, 길이, 개수까지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결과를 종합해 보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 분해 효소를 억제하고 또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피부뿐만 아니라 관절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관절염 환자 52명을 대상으로 90일간 콜라겐 투여한 결과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이 33%나 감소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피부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 통증 예방을 위해서도 필요한 게 바로 콜라겐입니다.
Q. 어류 콜라겐은 어떻게 먹으면 되나요?
집에서 쉽게 반찬으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주름 잡고 뼈 건강에도 도움 되는 콜라겐 요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름 잡는 어류 콜라겐! 멸치! 멸치의 대표적인 성분이 칼슘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Q. 멸치가 주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나요?
멸치가 칼슘의 왕이라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이제 멸치의 별명을 바꿔야 합니다. 멸치는 콜라겐의 왕입니다. 사실 멸치의 뼈에는 콜라겐이 50%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멸치는 뼈까지 통째로 먹는데 멸치 속 콜라겐을 전부 섭취할 수 있으니까 콜라겐 보충에도 도움이 되는 최고의 영양 식품입니다.
구하기 쉬운 식재료, 멸치인데요, 그러면 멸치로 밥반찬으로도 먹고 간식으로도 좋은 멸치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멸치전
1. 볼에 볶은 멸치(50g)와 다진 양파 1/4개, 다진 청양고추 2개를 넣는다.
멸치전의 포인트는 기름 없이 볶은 바삭한 멸치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2. 부침 가루 3스푼, 물 1/3컵을 넣고 반죽한다.
3. 반죽을 한 입 크기로 떠서 팬에 올려 굽는다.
반죽이 풀어질 수 있으니 충분히 익은 후 뒤집어주세요.
멸치전에 고추를 넣는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고추와 양파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그런데 어류 콜라겐을 섭취할 때 비타민 C를 함께 먹으면 콜라겐의 체내 흡수율이 증가하고 또 합성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고추는 기름에 조리 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데요, 멸치의 지방 성분 또한 고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야말로 멸치와 고추는 노화를 억제하는 데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멸치볶음에 꽈리고추를 넣는 이유가 다 있었네요.
어류 콜라겐이 풍부한 멸치전으로 주름 잡고 10년 젊어지세요.
'TV속 건강정보 > 건강정보(2020년 이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몸신이다 변동성 혈압과 CSI지수 그리고 BP주스, 새싹보리차 (0) | 2020.06.19 |
---|---|
나는 몸신이다 고혈압과 변동성 혈압 (0) | 2020.06.18 |
엄지의 제왕 피부 3대 적 기미, 검버섯 / 들깻가루 팩 항산화 회복수 (0) | 2020.06.15 |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특집 프로틴 바 프로틴 아이스크림 달걀빵 가지 덮밥 뱃살 당기기 운동 (0) | 2020.06.13 |
엄지의 제왕 만성염증 류머티즘 관절염 관절 운동 염증성 장 질환 타트체리주스 타트체리스무디 (0) | 2020.06.07 |